VOICE CURE VOCAL STUDIO

코치 소개



     >     보이스큐어     >     코치 소개

정수환

Voicecure Head Coach


현재 보이스큐어 보컬 스튜디오는 정해진 인원에 한해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저 혼자 많은 분들을 책임지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레슨의 질을 위해 시행되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여느 학원처럼 선생님만 모셔놓고 통일되지 않는 툴로 수업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보이스큐어만의 티칭 과정을 마친  보이스큐어 코치 양성을 시작하여 비공식적으로 티칭 과정을 수료하고, 

오픈 교육을 통해 보이스큐어에서 충족해야 하는 조건들을 평가하고 교육해서 함께 할 코치 선생님을 양성하였습니다.



김양호 보컬 코치님은 저와 같이 before and after 가 확실합니다. 

또한 보컬 티칭에 대해 많은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 코치로서 제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동료입니다. 

저도 그렇듯 김양호 보컬 코치는 현재도 성장을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하는 코치입니다. 

저와 같이 여러분의 보컬 성장을 위해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보컬 코치 정수환 데모


김양호

Voicecure Associate Coach


그저 노래가 좋아서 달려왔던 시간이 어느새 저를 보컬 코치의 길로 이끌게 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혼자 연습을 해오면서 저도 모르게 생긴 안 좋은 습관으로 노래를 부를 때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여러 레슨을 거쳐 정수환 선생님을 만났고 보이스 큐어만의 티칭 법으로 하나씩 해결해 나갔습니다.


그 과정에서 느꼈던 가장 큰 배움은 코치와 학생 간의 신뢰와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보고 듣고 느끼는 경험에 의해 본인만의 연습 방법의 관점이나 듣는 귀의 능력이 결정 됩니다. 

선생님과 수업하면서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소리의 차이를 느껴가는 것이 가장 큰 성장을 준다는 것에 확신을 얻었습니다.


단순히 테크닉적으로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학생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학생 스스로에게 본인의 문제점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학생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공감하며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보컬 코치로서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같은 어려움을 느꼈던 동반자로서 학생의 목소리와 노래에 귀 기울여 함께 고민하고 돕겠습니다.



보컬 코치 김양호 데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