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 CURE VOCAL STUDIO

레슨 후기



     >     레슨안내     >     레슨 후기

 레슨 후기

 보이스큐어의 소중한 레슨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레슨 후기는 네이버 카페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양호 선생님김양호 선생님 레슨 후기 입니다!

kyan****
2019-09-24
조회수 622

27살 남자 입니다.

김양호샘에게 배운 기간은 2018년 12월 초부터 올해 9월까지 약 9개월정도 배웠습니다.

보이스큐어 레슨실 이전 하시면서 왕래가 너무 힘들어져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흐흑.............................



양호샘에게 보컬 트레이닝 받기 전에 제가 느낀 저의 상태는

   1. 노래의 시작 부분과 후렴 부분에서 일정한 톤 유지가 안됨(마치 두 인격이 부르는 느낌..)

   2. 1곡도 완곡을 못함(대부분 1절을 마치고 나면 이미 지쳐버렸음)

   3. 음정히 굉장히 불안하였음.  특히 경과음, 꾸밈음과 본 음의 음간격을 전혀 갈피를 못잡았어요..

   4.  숨을 어디서 쉬고 한소절을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동안 얼만큼 뱉어야 할지 잘 몰랐음.


추가로 트레이닝 받기 전에 제 목표는 음역을 늘리기보단 편안하게 한자리에서 여러 노래를 끝까지 부르는 것이었습니다.

굳이 고음이 많이 나오는 노래가 아니어두요.. 


9개월정도 배우면서 목표한 바는 다 이뤘습니다!!!!!!! 위에 적은 문제점 4가지도 정말 좋아졌어요. 이제는 제 노래를 녹음해서 듣는 것도 너무 좋아요.

톤 유지가 되면서 음정이 정확해지고 쓸데없는 음을 내느라 체력을 소비 하지 않으니 한자리에서도 몇 곡씩 부를 수 있게 되고 이 3가지가 고쳐지니 마음이 차분해져서 숨도 고르게 잘 마시고 일정하게 뱉을 수 있게 되구요.

디테일의 정도를 얼마나 깊게 잡느냐에 따라 새로운 목표는 계속해서 생기겠지만 앞서 느낀 문제점들이 김양호샘과 레슨을 통해 해결되니 다음 단계가 욕심이 나는게 아닐까 싶어요.


다른 사람이 저에게 보컬 트레이닝을 어디서 받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주저 않고 보이스큐어 추천드릴겁니다.

이 후기를 보시는 분들도 너무 고민 많이 하지 마시고 언능 연락 드려서 빨리 줄 서세요

고민할 시간에 하루라도 빨리 가서 진단 받고 스케줄 잡고 레슨 받는게 훨씬 나을거라고 장담 드립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괜히 고민한다고 시간만 죽이게 됐습니다. 언능 갈걸...

샘과 레슨하면서 제일 많이 드렸던 질문이 '아 제가 1년 빨리 배우러 왔으면 얼마나 더 달라져있었을까요?' 였습니다.



김양호 선생님~!

레슨실 이전으로 관두게 돼서 너무 아쉽지만 더 좋은 스튜디오로 가시게 돼서 정말 기뻐요

혼자 연습하다가 또 고민 생기게 되고 목표 생기면 제일 먼저 연락드리고  찾아가겠습니다.

사람 만들어주시느라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