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 CURE VOCAL STUDIO

레슨 후기



     >     레슨안내     >     레슨 후기

 레슨 후기

 보이스큐어의 소중한 레슨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레슨 후기는 네이버 카페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수환 선생님정수환 선생님 수업 후기.

dmld****
2019-12-01
조회수 334

저는 음악을 단순히 좋아하는 학생 이지만 개인적으로 소리 그 자체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소리를 편하고 건강하게 내면서 오랫동안 내는 사람들을 보면서 나도 기왕 음악을 한다면 건강하고 편한 소리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던 중  군대를 전역하고 정수환 선생님을 알게 되었고 지금은 배우게 된지 10개월 정도가 지나고 있습니다. 

우선 가장 좋은 점은 제가 지향하고 있는 소리에 대한 시범을 눈 앞에서 들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설명을 말로만 듣는 것 과 소리를 같이 듣는 것은 저에게는 아주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소리로 같이 듣게 되면 우선 그 방법에 대한 믿음이 생기고,

연습을 하는 과정에서 그 소리를 참고하면서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수업의 전체가 좋은 음질의 녹음기를 통해서 녹음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선생님도 처음부터 좋은 소리를 내신 분이 아니기 때문에 그만큼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최소한의 실수의 반복으로 

문제점을 인식하고 개선할 수 있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각자가 이해하는 것이 다르고 스스로의 음악에 대한 언어가 다른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존중해주시기 때문에 제가 원하는게 뭔지 더 정확히 솔직하게 선생님과 소통할 수 있던 것이 더 좋은 수업의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사람마다 개인의 피지컬 차이도 있고 이해도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직 완전히 제 몸이 이해 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적어도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에 대해 알게되었고, 시간과 열정이 있다면 해결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노래를 하기 위한 

좋은 소리를 찾기 위해서 수업을 듣지만, 각자가 원하는게 다르다면 얼마든지 개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입장에서는 아주 만족스러운 수업입니다. 화이팅! 하하.